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우란 문화축제(Yu Lan Cultural Festival)’, 홍콩서 개최

우란 문화축제 © 더 에이치케이 허브
우란 문화축제 © 더 에이치케이 허브

지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홍콩 코즈웨이베이에서 우란 문화축제(Yu Lan Cultural Festival)가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홍콩 최대의 중원절(Hungry Ghost Festival) 행사로, 신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국제 참가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8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우란 축제는 홍콩 조주(Chiuchow) 공동체의 오랜 전통으로, 2011년 중국 국가무형유산 목록으로 지정된 바 있다. 올해 축제에서는 망자를 기리기 위해 종이돈과 향을 태우는 전통의례와 더불어 제물 봉헌 대회(Festival Offerings competition), 전통공예·다도·서예 체험, 몰입형 연극, 인형뽑기 게임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층의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미얀마에서 온 국제팀들이 ‘귀신 잡기(ghost-grappling)’ 경연에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 가치인 효와 자비를 확산하고, 향후 홍콩 18개 구 전역으로 우란 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전통문화와 유산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공동체의 결속을 강화하는 데 의의가 있다.  

원문 기사 보기 : https://lrl.kr/fGgCG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